국어사전으로 본 마케팅의 종류
마케팅채널 [marketing channel]
[명사]<경제> 두 개 이상의 회사가 공동으로 전개하는 판매·판촉 활동. 동종 업종 및 이업종(異業種) 간에 상호 제휴를 통하여 서로의 강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역할을 분담하여 판매 실적을 높이는 새로운 영업 기법이다.
마케팅코스트 [marketing cost]
<경제> 제품의 유통 경로. 특정 상품이 생산자로부터 최종 소비자에게 넘어갈 때까지 거쳐 가는 과정을 이른다.
마케팅코스트 [marketing cost]
<경제> =마케팅비.
테스트마케팅 [test marketing]
<경제> 신제품 따위를 판매할 때, 미리 특정 지역을 골라 소비자의 선호도 따위를 조사·분석하여 전체의 경향을 예측하는 일.
디렉트마케팅 [direct marketing]
<경제> 중간 상인이나 소매점, 판매장 따위의 유통 경로를 거치지 않고, 방문하거나 통신을 이용하여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는 일.
마케팅리서치 [marketing research]
<경제> =시장 조사.
맘 마케팅 [mom marketing]
<경제> 주로 젊은 엄마들을 대상으로 하여 상품을 선전하거나 판매를 촉진하는 행위.
융단마케팅 [絨緞marketing]
<경제> 대중 매체를 통해 불특정 다수의 소비자에게 대대적으로 상품을 선전하거나 판매를 촉진하는 행위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.
현금마케팅 [現金marketing]
<경제> 경품으로 현금을 내걸고 상품을 선전하거나 판매를 촉진하는 행위.
공동 마케팅 [共同Marketing]
<경제> =코마케팅(Co-Marketing).
귀족 마케팅 [貴族marketing]
<경제> 상류층이나 부유층을 대상으로 상품을 선전하거나 판매를 촉진하는 행위.
길거리 마케팅 [---marketing]
<경제> 길거리를 돌아다니며 고객에게 직접 제품을 선전하거나 판매를 촉진하는 행위.
매스 마케팅 [mass marketing]
<경제>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상품을 선전하거나 판매를 촉진하는 행위.
스포츠 마케팅 [sports marketing]
<경제> 스포츠를 이용하여 자사 제품을 선전하거나 판매를 촉진하는 행위.
걸리시 마케팅 [girlish marketing]
<경제> 주로 10대 소녀를 대상으로 상품을 선전하거나 판매를 촉진하는 행위.
블라인드 마케팅 [blind marketing]
<경제> 회사명이나 상표명을 알리지 않은 채 상품을 선전하거나 판매를 촉진하는 행위.
게릴라 마케팅 [guerilla marketing]
<경제>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대중이 많이 모인 공간에 갑자기 나타나 상품을 선전하거나 판매를 촉진하는 행위.
디비마케팅 [DB[←database] marketing]
<경제> 고객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모아 놓은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상품을 선전하거나 판매를 촉진하는 행위.
일 퍼센트 마케팅 [一percent marketing]
<경제> 전 국민 가운데 소득 수준이 상위 1% 안에 드는 사람만을 대상으로 하여 상품을 선전하거나 판매를 촉진하는 행위.
'■ 마케팅자료 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◎마케팅의 유형 (0) | 2008.01.03 |
---|---|
◎광고와 구전 마케팅이 만났을 때 (0) | 2008.01.03 |
◎마케팅이란? (0) | 2008.01.03 |
◎블로그 활성화 및 마케팅 방안 (0) | 2008.01.03 |
◎인터넷 마케팅에 관한 11가지 잘못된 믿음 (0) | 2008.01.0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