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09년 2월 소비자 물가 동향 | |
(대전=뉴스와이어) 2009년 03월 03일 -- 2월 소비자물가 동향 1. 기본분류지수 2009년 2월 소비자물가지수는 111.6(2005년=100)으로 전월대비 0.7%, 전년동월대비 4.1% 각각 상승 □ 부문별 동향 전월에 비해 0.5% 하락한 교양·오락부문과 전월대비 보합인 통신부문을 제외하고 나머지 부문이 모두 상승 특히 휘발유 10.9% 상승, 금반지 14.6% 상승 등의 영향으로 교통부문 2.9%, 기타잡비부문이 3.6% 각각 상승 2. 특수분류지수 □ 상품성질별지수 상품은 전월대비 1.5%, 전년동월대비 5.2% 각각 상승 - 농축수산물은 전월대비 0.6%, 전년동월대비 5.4% 각각 상승 - 공업제품은 전월대비 1.7%, 전년동월대비 5.0% 각각 상승 특히 공업제품 중 휘발유, 경유 등의 석유류는 전월대비 6.2% 상승하여 2008년 8월 이후 6개월간의 연속 하락을 멈추고 상승으로 반전 서비스는 전월대비 0.1%, 전년동월대비 3.4% 각각 상승 - 집세는 전월대비 보합, 전년동월대비 2.1% 상승 - 공공서비스는 전월대비 보합, 전년동월대비 1.8% 상승 - 개인서비스는 전월대비 0.2%, 전년동월대비 4.4% 각각 상승 □ 생활물가지수 생활물가지수는 전월대비 0.8%, 전년동월대비 3.3% 각각 상승 □ 신선식품지수 생선류, 채소류, 과실류를 대상으로 한 신선식품지수는 전월대비 1.7%, 전년동월대비 1.4% 각각 상승 □ 농산물및석유류제외지수 농산물및석유류제외지수는 전월대비 0.4%, 전년동월대비 5.2% 각각 상승 3. 지역별 소비자물가 동향 전월대비 지역별 소비자물가 동향을 보면, 38개 도시에서 모두 상승 16개 시도별로 보면, 전월에 비해 0.5~1.0% 상승. 서울과 강원에서 각각 0.5% 상승, 울산과 전남에서 각각 1.0% 상승 등 특·광역시를 제외한 31개 도시별로 보면, 전월에 비해 0.6~1.1% 상승. 수원과 의정부 등 10개 도시에서 0.6% 상승, 목포에서 1.1% 상승 등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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